SK텔레콤이 미래 정보통신 인재 육성을 위해 시행중인 ‘캠퍼스 리포터’5기 모집을 내달 3일까지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SKT 캠퍼스리포터’는 지난 2009년부터 정보기술분야 인재양성과 대학생과의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해 하는 것으로 , 대학에 재학 혹은 휴학 중인 학생들을 리포터로 선발해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sktreporter)를 운영·관리토록 하는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SKT가 젊은 층과의 소통확대와 리포터들의 유익한 체험을 위해 인원 규모와 활동범위를 크게 늘렸다.
모집인원을 기존 15명에서 32명으로 두 배 이상 늘리고, 활동 범위도 기존의 콘텐츠 발굴·취재 및 블로그 운영 임무뿐만 아니라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리서치 및 홍보전략 기획 등의 역할도 하게 된다.
SK텔레콤 이항수 홍보실장은 “규모와 활동내용 면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이번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5기 과정은 젊은 패기와 우수한 능력을 보유한 대학생들이 미래 정보통신 분야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결정적인 동기부여와 함께 소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퍼스리포터 5기는 3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서류 지원 신청을 받고, 블로그 미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4월 중순 경에 총 32명의 리포터를 선발하게 된다. 최종 합격자들은 4월 중순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