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포스터는 그리움을 가득 담은 눈으로 먼 곳을 응시하고 있는 임창정의 모습과 유인영의 애틋한 얼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가진 건 음악 밖에 없는 나를 그녀는 사랑이라 부릅니다”는 카피와 두 남녀의 아련한 표정이 어우러져 커플의 앞날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메인 테마곡은 고 김현식의 대표곡 ‘비처럼 음악처럼’은 MBC 예능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가수 임재범이 불러 히트 예감을 불러 일으킨다.
연출은 가수 이상은의 히트곡 ‘담다디’를 작사 했으며, 핑클의 ‘루비’, ‘내 남자친구에게’, 윤도현의 ‘사랑할거야’ 등 톱 가수의 뮤직비디오 300여 편을 연출한 故김남경 감독이 맡았다. 그의 첫 장편 데뷔작이자 유작이 된 영화 ‘비처럼 음악처럼’은 故김현식의 주옥같은 명곡들과 수많은 뮤직비디오들을 연출했던 김 감독 특유의 아름다운 영상이 어우러져 스크린으로 보는 한 편의 뮤직 에세이 같은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가난한 밴드 보컬이자 가진 건 사랑 밖에 없는 로맨티스트 ‘수현’ 역의 임창정이 선사하는 지고지순한 순애보와 ‘수현’에게 첫 눈에 반한 당대 최고의 걸그룹 ‘엔걸즈’의 멤버 ‘지은’을 연기한 유인영의 애절한 감성 연기가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아름다운 영상미와 주연 배우 임창정, 유인영 애절한 연기,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이 직접 부른 명곡들이 어우러진 감성음악영화 ‘비처럼 음악처럼’은 다음 달 26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