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은 차별화된 CS(고객만족)경쟁력 확보와 CS문화 확산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따뜻한보험, 따뜻한 CS’고객서비스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했다고 5일 밝혔다.
‘따뜻한보험, 따뜻한 CS' 가이드 북은 따뜻한CS이야기, 기본서비스(인사, 대화, 표정 등), 통신서비스(전화,이메일,메신져), 업무서비스(고객응대 프로세스 및 포인트), 불만고객을 위한 서비스, ⑥비즈니스 매너, ⑦셀프 체크리스트 등 총 7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단계별 실제 사례와 주요 고객응대 포인트 등이 정리돼 있다.
신한생명은 지난 2011년 12월부터 2012년 3월까지 4개월동안 CS 교육개발과 연계해 이번 가이드북을 제작했으며 진행됐으며 상반기부터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CS’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민자 신한생명 CS추진부 김민자 부장은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따뜻한 보험의 지속적인 실천과 CS문화 정착이 필요하다”며, “CS전문조직(CS 마스터)의 활동을 강화하고, 매월 실시하는 CS-DAY(와우! CS-DAY)행사 등을 통해 1등 CS회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