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스켓은 기존 대형 오픈마켓에 등록된 상품의 가격비교는 물론 경쟁력을 갖춘 중소규모 소호(SOHO) 브랜드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 구매할 수 있도록 구축한 쇼필 플랫폼이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페이스북 플러스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과 바스켓 서비스를 연동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자신이 바스켓 사이트에서‘찜한 상품’및‘상품평’등을 담을 수 있도록 해 친구와 서로 관심상품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페이스북의 기념일 알림을 통해 지인의 생일과 각종 기념일 등을 바스켓 사이트 내에서 ‘페이스북 플러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평소 친구가 관심 있어 한 상품을 바스켓 사이트 안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김수일 SK플래닛 커머스사업단장은 “이제껏 혼자 하는 것이라 생각해온 온라인 쇼핑도 SNS를 통해 주변 지인들과 함께 공감하고 추천하는 새로운 쇼핑 트렌드가 시작 됐다”며 “가치비교쇼핑을 제공하는 바스켓은 기존에 고객이 경험해 보지 못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비교쇼핑은 물론 고객에게 스마트 환경 안에서 보다 체험적인 쇼핑서비스를 제공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플래닛은 이달 26일까지 바스켓 홈페이지를 통해 페이스북 계정 연동, 친구초대, 바스켓 즐겨찾기 추가, 상품평 남기기, 상품 찜하기 등 9개의 미션에 도전하는 빙고게임을 진행하고 완성된 빙고 수에 따라 총 4000명의 고객에게 ‘아웃백 베이비백립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 지급하는 고객참여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 기간 중 바스켓에 새롭게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 중 선착순 10만 명에게 기프티콘(비타500, 마이쭈 포도, 맥스봉 치즈 중 택1)을 지급하는 바스켓 회원가입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