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면도기는 잘만 관리하면 10년도 넘게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랫동안 사용하려면 관리하기 어려울 법도 한데 필립스의 전기면도기는 쉽고 편리하게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필립스 면도기 마케팅 담당 이윤창 차장에게 전기면도기를 오래 쓰는 관리법을 들어봤다.
우선 정기적인 헤드 속 청소이다. 건“식면도기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청소를 하면 됩니다. 헤드를 열어 청소용 솔을 사용해 가볍게 털어주면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하죠.” 특히 헤드가 간편히 분리되어 있는 면도기의 경우 청소가 쉽다. “정기적으로 헤드 속을 청소하면, 면도기를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면도날 성능도 우수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정기적인 면도날 교체다. “마모된 면도날을 교체해 줌으로써 면도기의 절삭력을 경험할 수 있으며, 뛰어난 절삭력은 피부에 자극을 덜 주기 때문에 면도 부위를 더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죠. 습식 면도를 할 경우는 1년에 한 번, 건식 면도만 하면 2년에 한번 정도 교체하면 됩니다. 정기적으로 헤드 날을 교체하면 오래 면도기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더 경제적입니다.”
마지막으로 보관이다. 특히 습식 면도 후에는 잘 건조해 보관해야 한다. 사용 후에는 물기를 닦아주고 마른 타월 위에 보관해 남은 수분까지 말끔히 제거되도록 한다. 특히 물기가 없는 진열장에 보관하면 더욱 좋다.“면도기 관리의 작은 차이가 면도날의 절삭력은 물론 면도기의 수명에도 영향을 준기 때문에 면도기를 항상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