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스포티즘, 사파리, 화이트, 네온컬러, 파스텔...이번 S/S(봄·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패션 키워드다. 오색찬란한 봄과 함께 패션업계에도 개화기가 찾아오면서 이번 S/S 시즌 캣 워크는 여느 시즌보다 다양해진 무드와 컬러로 화려하게 채워졌다. 무엇보다도 한층 화려하고 다양해진 봄옷을 입은 슈즈가 봇물처럼 출시되면서 봄을 맞아 로맨틱 무드로의 변신을 꾀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올봄 다양한 무드와 컬러가 공존하는 유행 트렌드 가운데 프랑스 파리 특유의 섬세함과 풍부한 감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레페토(repetto) 에서 제안하는 따끈따끈한 스프링 슈즈 트렌드를 살펴보도록 하자.
◇레오파드 아이템으로 아프라칸 무드 스타일링= 톡톡 튀는 팝 컬러와 더불어 애니멀 프린트와 기하학적인 패턴 등 강렬한 프린트 아이템들 역시 이번 S/S 시즌 눈여겨 보아야 할 아이템이다. 일반적으로 애니멀 프린트의 경우 추운 겨울 룩에만 시도하는 패턴으로 자칫 생각할 수 있으나, 사파리 룩과 아프리칸 무드가 핫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강렬한 패턴의 S/S 시즌 아이템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번 시즌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알록달록한 프린트로 도배된 옷이 부담스럽다면, 레오파드 슈즈를 포인트로 손쉽게 아프리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단 색의 컬러 아이템보다 오히려 스타일링이 쉬우며 여러 가지 색상이 믹스되어 있어 다양한 컬러의 의상에 매치하기 수월한 것이 장점 중에 하나이다. 이번 시즌별 다른 액세서리 없이 슈즈 하나만으로 포인트롤 연출하고 싶은 여성이라면 단연 레오파드 슈즈 아이템을 적극 추천한다.
우리들 곁으로 성큼 다가온 봄을 맞이해 색다른 연출을 원하는 여성이라면 이번 시즌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컬러감으로 무장한 다양한 슈즈에 눈길을 돌려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