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브랜드파워(K-BPI) 정수기 부문 14년 연속 ‘1위’

입력 2012-04-16 10: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웅진코웨이의 정수기 브랜드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한 ‘브랜드파워지수(K-BPI)’ 조사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188개 산업군의 내구재 부문에서 총 5개뿐이다.

웅진코웨이는 코웨이가 정수기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10년 이상 연속 1위로 선정된 기업에게 주어지는 골든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파워지수(K-BPI)’란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 이를 지수화한 것이다.

코웨이는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이미지와 구입가능성, 선호도를 묻는 이번 브랜드 조사에서 경쟁사 대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파워 종합지수에서 900.4점을 받아 정수기 부문 브랜드 파워 1위에 올랐다.

웅진코웨이는 이러한 성과를 거둔 요인으로 지난해 소녀시대를 광고모델로 선정해 친근하면서도 깐깐한 코웨이의 이미지를 다양한 세대에 전파한 점과 1만3500명에 달하는 코디의 서비스 및 제품 디자인, 필터기술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홍준기 웅진코웨이 대표는 “앞으로도 환경가전업계 리더로서 1위 브랜드의 지위를 굳건히 하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브랜드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오늘은 '소설' 본격적인 겨울 준비 시작…소설 뜻은?
  • 총파업 앞둔 철도노조·지하철노조…오늘도 태업 계속 '열차 지연'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남녀공학 논의 중단' 동덕여대-총학 합의…보상 문제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10:1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91,000
    • +2.43%
    • 이더리움
    • 4,650,000
    • +6.8%
    • 비트코인 캐시
    • 680,500
    • +8.36%
    • 리플
    • 1,843
    • +17.61%
    • 솔라나
    • 357,000
    • +6.44%
    • 에이다
    • 1,171
    • +4.37%
    • 이오스
    • 938
    • +6.35%
    • 트론
    • 278
    • +0%
    • 스텔라루멘
    • 392
    • +14.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350
    • -4.26%
    • 체인링크
    • 20,790
    • +2.57%
    • 샌드박스
    • 483
    • +2.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