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당시 해당 버스를 탔던 승객이라고 밝힌 누리꾼이 "여성분도 무릎 꿇으신 분도 안타깝게 생각한다"라며 당시 버스가 부산을 출발한 후 2시간 뒤 감속을 시작했고, 낭떠러지 근처 고속도로 갓길에 2시간 정차해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이에 승객들은 예비 버스를 요구했지만 관계자는 예비버스가 없다며 수리를 했고 결국 3시간 후 출발해 서울에 도착했다"라며 "이에 소장은 사과없이 버스요금 환불과 1만원을 지급할테니 연락처를 남기고 귀가하라"고 했다는 것.
그러나 승객들은 계속 사과를 요구했고, 소장이 사과했지만 진정성을 못느껴 한 여성이 무릎꿇고 사과를 요구했다.
이에 소장은 "못하겠다. 고소하려면 해라"라고 맞섰고 주위에 있던 다른 관계자가 갑자기 무릎을 꿇고 사과했다고 이 누리꾼은 설명했다.
특히 이 누리꾼은 "진짜 그때 그 소장 태도 생각하면 너무 화가 난다"라며 "진짜 여기 있던 승객들은 죽다 살아난 듯한 느낌이었다. 무릎 꿇은 분은 정말 승객들한테 죄송하다면서 진심으로 사과하길래 오죽하면 다른 승객들이 소장과 그 분의 지위를 바꾸라고 소리쳤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한편 앞서 지난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버스기사 무릎 꿇린 여자'라는 제목으로 한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글에는 "아는 사람의 미니홈피에 올라온 사진, 부산에서 서울 가는 고속버스가 사고가 나 버스가 길에서 세시간을 정차해 있었단다"라며 "한 여자 승객이 무릎 꿇고 사과하라며 아버지뻘인 버스기사를 무릎 꿇고 빌게 만든 사진"이라고 설명하며 해당 사진을 공개해 논란이 일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역시 사건은 끝까지 확인하고 말해야" "사건 전말을 아신분들은 이제 마녀사냥 그만들 하시길" "그래도 무릎을 꿇으라는건 좀 너무하지 않나" "도대체 진실이 뭐지?"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