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기아차는 오는 30일 오후 3시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recruit.kia.co.kr)를 통해 4년제 정규대학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기아차 국내 사업장 및 해외 법인에서 근무하게 될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일반 사무 부문의 △경영기획 △재경 △해외영업·마케팅, △국내영업·마케팅, 생산 부문의 △생산(공장) △품질 △생산기술 △구매 등이다.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 3차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총 5주에 걸쳐 입문 교육과 현업 실습을 받게 된다.
입문 교육에서는 기아차의 위상 및 브랜드 경영 이해, 기획력 및 프레젠테이션 기술 등을 교육 받은 뒤 현업 부서로 배치돼 각 멘토의 지도 아래 자동차 산업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이공계 인재의 글로벌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이공계 출신 생산부문 인턴 중 일부 인원을 미국 조지아, 슬로바키아 질리나 등 해외사업장에서 실습을 진행시킬 예정이다.
실습 기간 중 프로젝트 및 평가 우수 인턴사원은 정식 직원으로 채용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막연한 이미지로만 접해온 기아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