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대표이사: 이원일)은 미국 하이일드 채권에 투자하는 ’알리안츠 미국 하이일드 증권자투자신탁[채권_재간접형](H)’를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알리안츠 미국 하이일드 채권펀드는 미국에서 발행된 하이일드 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Allianz US High Yield Fund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이다.
금융위기를 겪으면서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강화되고 있는 데다 최근 주식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하이일드 채권에 대한 관심은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미국 하이일드 채권은 미국 국채나 은행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면서도 주식시장에 비해서는 낮은 변동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알리안츠 미국 하이일드 채권 펀드의 경우, 동일 종목 투자 비중을 1%이내 제한함으로써 개별 채권의 부도 위험 최소화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섹터에 투자함으로써 분산 투자 효과를 향유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운용 관계자는 "미국 하이일드 채권 시장은 전체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70%를 넘으며, 이로 인해 미국 하이일드 채권 투자만으로 충분한 분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라고 설명했다.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 캐피탈의 덕 호야시스 하이일드 채권운용팀 펀드매니저도 "레버리지 비율이나 이자보상비율 등 여러 신용 통계치를 근거한 미국 하이일드 채권 시장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이며 "미국 경제 전망을 토대로 2012년과 2013년의 하이일드 채권의 부도율은 낮은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고 말했다. 덕 호야시스는 1996년부터 현재까지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 캐피탈에서 미국 하이일드 채권펀드를 성공적으로 운용하고 있다.
한편 알리안츠 미국 하이일드 증권자투자신탁[채권_재간접형](H)는 현재 키움증권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