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은 케라시스, 에스따르, 포인트 등 자사의 뷰티 브랜드를 한데 묶은 통합블로그 ‘올댓뷰티(blog.naver.com/all_that_b)’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애경은 ‘올댓뷰티’를 통해 뷰티에 관한 모든 것을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공간을 구축함에 따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허브 채널로 운영할 계획이다.‘올댓뷰티’는 총 6개의 메뉴로 구성돼 뷰티와 패션 트렌드는 물론 에코와 웰빙 라이프, 문화, 생활정보 등의 다양한 콘텐츠와 스토리를 통해 고객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네티즌이 궁금해하는 뷰티 궁금증을 직접 실험해보는 ‘소소한 실험실’과 스타 인터뷰를 통해 뷰티와 패션팁을 알려주고, 스타강사의 오프라인 뷰티 클래스로 노하우를 배우는 ‘스페셜 클래스’ 등을 마련해 펀(Fun)한 요소로 눈길을 끌고 있다.
애경은 오픈을 기념해 케라시스, 에스따르, 포인트 등 3개 브랜드의 정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올댓뷰티’ 블로그에서 ‘서로 이웃 신청’을 한 뒤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한 URL과 평소 궁금했던 뷰티 궁금증을 댓글로 남기면 200명을 뽑아 3만원 상당의 케라시스, 에스따르, 포인트 정품키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5월4일 발표되며, 이벤트에 응모된 질문은 선별하여 향후 블로그 내의 ‘소소한 실험실’을 통해 직접 실험할 예정이다.
애경은 또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케라시스와 천연발아 샴푸 브랜드 에스따르의 페이스북도 새롭게 리뉴얼 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박대기 애경 개인용품마케팅본부 본부장은 “통합블로그 ‘올댓뷰티’는 뷰티 전반에 대한 소비자와의 양방향 소통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이른바 ‘풀 커뮤니케이션(Pull communication)’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단순히 기업소식과 제품정보를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전문성은 물론 펀(fun) 요소까지 갖춘 양질의 콘텐츠로 국내 대표 뷰티 정보창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