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ONE 가입자 1000만명 돌파…2030에 폭발적 인기

입력 2012-04-24 11: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그룹의 통합멤버쉽카드인 CJ ONE이 24일 1000만 명의 가입자를 돌파했고 밝혔다.

마케팅 업계에서는 1000만 회원을 멤버십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최적의 수치로 평가하고 있다. 멤버십 서비스 중에 1000만 가입자를 달성한 서비스는 국내 단 5곳뿐이다.

그 중 가장 후발주자로 등장한 CJ ONE이 1년6개월이라는 단시간 내에 1000만 가입자 시대를 열었다. 1년6개월 동안 5초에 1명씩 가입한 셈이다.

특히 1000만 가입자 중 70% 이상인 720만의 회원이 실생활에서 CJ ONE 카드를 사용하고 있어 마케팅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CJ ONE 회원 중 37%는 참여브랜드 3개 이상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 시의 일시적인 할인 혜택이나 신용카드 연동 등으로 가입한 후 사용하지 않는 무늬만 멤버십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것이 CJ ONE만의 특징이다.

CJ ONE 성공의 비결은 2030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데 있다. CJ ONE의 천만 가입자 중 2030대가 63%에 달할 정도로 20∼30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30세대 인구의 43%에 달하는 615만명이 CJ ONE 회원이다. 2030대 3명이 모이면 그 중 한 명은 반드시 CJ ONE 회원인 셈이다.

CJ ONE 카드 참여 브랜드 중 올리브영, CGV, 투썸플레이스, CJ몰이 2030 회원들에게서 빅4로 꼽힐 정도로 인터넷쇼핑을 즐기고, 영화를 즐기고, 친구들과 커피를 즐기는 2030의 니즈에 꼭 맞기 때문이다.

김정민 CJ ONE 마케팅 담당 부장은 “현재 마케팅 업계에서 스마트세대인 2030대를 가장 주목하고 있다”며 “CJ ONE은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해 스마트 멤버십 시대를 현실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3,023,000
    • +0.19%
    • 이더리움
    • 2,812,000
    • +0.07%
    • 비트코인 캐시
    • 491,300
    • -1.03%
    • 리플
    • 3,420
    • +0.83%
    • 솔라나
    • 186,400
    • -0.64%
    • 에이다
    • 1,064
    • -1.39%
    • 이오스
    • 740
    • -0.27%
    • 트론
    • 327
    • -1.8%
    • 스텔라루멘
    • 408
    • -3.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300
    • +1.76%
    • 체인링크
    • 20,890
    • +5.45%
    • 샌드박스
    • 411
    • -0.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