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는 지난 2009년 12월부터 진행된 ‘베네베스트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고객과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신제품 및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카페베네의 서비스, 마케팅, 프로모션 등 카페베네 전반에 걸쳐 의견을 받아 현장 서비스 품질 개선에 활용하고 카페베네 베네베스트 아이디어를 통해 본사는 고객의 생각을 들을 수 있고 고객들은 아이디어를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에 반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 고객의 신청곡과 사연응모내용으로 구성되는 카페베네 ‘음악방송’은 카페베네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대표적인 사례다.
또 카페베네 사외보 ‘베네’와 카페베네 전 매장 베피쿠션 등 도 모두 고객의 의견이 반영됐다.
카페베네는 매달 평균 200~300건에 달하는 아이디어 가운데 5개를 선정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한 고객과 직원 5명에게 카페베네 기프트카드와 머그컵 등을 제공한다.
제안 방법도 간단하다. 카페베네 홈페이지(www.caffebene.co.kr) 이벤트 란에 접속해 다운받은 양식에 내용을 기입한 후 이메일 benebest@caffebene.co.kr 로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