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대표 김영찬, 김원일)은 1분기 실적 집계 결과, 매출 609억원, 영업이익 173억원,당기순이익 240억원을 달성,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 및 70%, 106% 대폭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분기 대비로는 각각 15%, 63%, 74% 증가했으며, 창립 이후 분기별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골프존 측은 매출 신장에 대해 네트워크 서비스 매출 확대와 함께 올 2월 신제품 '골프존 비전' 출시로 인한 골프시뮬레이터 판매 매출 및 오프라인 유통매장 오픈으로 인한 유통 부문 실적 호조 때문인 것으로 풀이했다.
사업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네트워크 서비스 부문은 1분기 유료 이용률이 77%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77%, 전분기 대비 49%로 대폭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 가운데는 30%를 차지했다.
유통 부문 매출 또한 오프라인 유통매장 '골프팩토리' 판매 호조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61%, 전분기 대비 13%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16%를 차지해 본격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골프존은 신제품 '골프존 비전' 출시와 함께 골프존 드라이빙 레인지(GDR), 골프팩토리, 골프장 등 신사업이 시너지를 내며 올 한해 실적 목표치를 견조하게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골프존 김영찬 대표이사는 "1분기 네트워크 서비스 매출 증가와 함께 신제품 '골프존 비전'의 판매 호조, 유통 등 신사업들이 시너지를 내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며 "올 한해는 탄탄한 실적을 기반으로 명실상부한 토털골프문화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