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기 좋은 5월을 맞아 항공사들의 다양하고 이색적인 고객 이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이벤트로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진행하고 있는 ‘난 비즈니스 타고 발리간다’, 캐세이패시픽항공의 ‘더블 아시아 마일즈 프로모션’, 카타르항공의 ‘마스타카드 공동 프로모션’ 등이 있다.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에 따르면 ‘난 비즈니스 타고 발리간다’ 이벤트는 초특급 럭셔리 발리여행을 위해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준비한 것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또 ‘연인과 친구와 함께라면’ 이벤트는 비즈니스 클래스 성인 1매 구매 시 동반 1인을 50%를 할인해 주거나, 이코노미 클래스 1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라면’ 이벤트는 비즈니스 클래스 성인 2매 구매 시 동반 1인에 대해 비즈니스 클래스 1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가루다항공은 전했다.
예약과 발권은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예약과 전화(02-773-2092) 및 각 여행사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인천-발리, 인천-자카르타 직항을 각각 오전 11시 15분, 10시 30분에 운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캐세이패시픽항공은 캐세이패시픽과 드래곤에어를 이용해 7월 13일까지 호주나 뉴질랜드를 왕복 여행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배의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더블 아시아 마일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이나 부산에서 홍콩을 경유해 호주(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애들레이드, 퍼스, 케언스)나 뉴질랜드(오클랜드)를 왕복 여행하는 고객들에게 대만, 오사카 또는 상하이행 무료 왕복 항공권에 해당하는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또는 적립된 마일리지를 아시아 마일즈 한국 홈페이지(www.asiamiles.com/kr)에서 호텔 숙박권이나 전자제품 등의 라이프스타일 보너스로 신청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카타르항공은 세계적인 카드사인 마스타카드와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프리미엄 신용카드 소지자들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으로 마스타카드의 프리미엄 (플래티늄, 티타늄, 다이아몬드, 월드) 신용카드 소지자들은 내년 1월까지 카타르항공의 이코노미·비즈니스·퍼스트 클래스 이용 항공권 특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데와 라이 한국지점장은 “여행하기 좋은 5월을 맞아 항공사들이 경쟁적으로 고객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좋은 조건으로 여행을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