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전문 영문 뉴스 사이트 ‘올케이팝(allkpop)’은 18일 새벽을 기해 ‘B.A.P vs 2NE1 ? Try To Got A Power(Mash UP)’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B.A.P(비에이피)의 ‘POWER(파워)’와 2NE1의 ‘날 따라 해봐요’ 뮤직비디오를 적절히 믹스한 이 영상은 B.A.P(비에이피)의 두 번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인 ‘POWER(파워)’가 공개되자마자 유튜브에 올라온 것으로 네티즌들의 입소문을 통해 ‘올케이팝’에서 다시 회자된 것이다.
이 영상에서 사용한 ‘매시업’이란 서로 다른 곡을 조합하여 새로운 곡을 만들어 내는 것을 의미하는 음악용어로,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를 생산하고 공유할 수 있는 웹 2.0 시대로 접어들면서 온라인 상에서 K-POP을 응원하는 팬들의 열풍에 의해 이러한 ‘매시업’ 콘텐츠가 늘어나고 있다.
이번 영상은 강렬함의 대표주자라 할 남녀 그룹인 B.A.P(비에이피)와 2NE1의 곡인 ‘POWER(파워)’와 ‘날 따라 해봐요’를 ‘매시업’하여 마치 두 그룹의 합작품을 보고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훌륭히 어우러진 조합을 선보이고 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두 팀! 진짜 콜라보레이션 원츄!”, “노래 하나에 가장 파워풀한 두 팀이 다 있네. 대박!”, “쿨! 비트랑 가사 완전 잘 맞아떨어짐”, “빨리 두 팀의 합동 무대 보고 싶다. 방용국과 젤로, 씨엘이 같이 랩하면 끝내줄텐데!”, “B.A.P와 2NE1의 다른 매시업 ‘Pretty Warrior’도 괜찮음” 등의 열띤 반응을 보이며 두 그룹의 자연스러운 조합을 호평했다.
현재 ‘POWER(파워)’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B.A.P(비에이피)는 이번 주 역시 ‘뮤직뱅크’, ‘음악중심’, ‘인기가요’를 통해 대중을 만나며, 오는 19일에는 인천에서의 팬사인회도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