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앰스마트TV는 HD STB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디지털방송 채널 및 VOD 서비스는 그대로 이용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으로 다양한 스마트TV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고가의 스마트TV를 구입해야 하는 부담없이 기존 TV에서도 씨앤앰스마트STB(셋톱박스)만 연결하면 스마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씨앤앰은 HD프리미엄과 HD패밀리 디지털케이블TV 상품에 스마트TV에서 구현되는 스마트 서비스 기능을 더했고 디지털케이블TV방송 상품 대비 월 5000원을 추가로 내면 된다. 론칭기념 프로모션으로 월 2000원으로 할인해준다.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최대 230여개의 실시간 디지털 채널(오디오채널 30개 포함)과 5만여편의 VOD를 서비스하는 HD프리미엄에 스마트TV기능 더하면 월 2만2000원이고, 최대 160여개의 실시간 디지털채널(오디오채널 30개 포함)과 5만여편의 VOD를 서비스하는 HD패밀리에 스마트TV기능을 더하면 월 1만8000원이다.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스마트UI와 동작인식 모션리모컨이다. 특히 리모컨에 IR방식이 아닌 RF방식을 채택해 리모컨으로 직접 STB을 가리키지 않아도 어느 방향에서든 리모컨 인식이 가능해졌다. 시청자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이미지 정보 위주의 UI 방식도 채택했다.
씨앤앰스마트TV는 네이버의 차별화된 음성검색 기술력을 토대로 인식률이 매우 높고 정확도 높은 검색 결과를 찾아낸다. 리모컨의 음성검색 버튼을 누른 뒤 마이크에 대고 검색어를 말하면 음성인식결과를 TV화면에 보여준다. 씨앤앰스마트TV는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스마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TV에서 인터넷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는 풀브라우징 서비스로 PC나 휴대폰으로 접속하던 웹 페이지를 TV에서도 접속 할 수 있게 해준다.
현재 씨앤앰이 제공하는 TV앱은 26개로 금영노래방, TV를 보다가 궁금한 점은 바로 검색가능한 네이트 검색, 나와 일촌들의 미니홈피 사진을 TV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싸이월드 사진첩, 보고만 있어도 저절로 단어가 외워지는 암기의 신, 동물 농장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며 벌이는 농장 어드벤처 게임인 애니멀 팜, 스티커북 디보, 스티커북 뽀로로, 산수팡팡, 요가 플레이어, 벨리댄스 플레이 등 엔터테인먼트와 교육용 앱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게임, 스포츠, 어린이, 교육,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소셜네트워킹 등 다양한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씨앤앰 조석봉 마케팅부문장은 ‘비싼 스마트TV를 구입하지 않고도 씨앤앰스마트TV 하나면 230여개 디지털채널과 5만여편 VOD,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라며 ‘유료방송 최초로 출시되는 스마트셋탑으로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방송으로서의 장점에 스마트TV기능을 더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재미있게 TV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