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힙합 듀오 리쌍이 또 한 번 차트 올킬을 노린다.
리쌍은 23일 0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8집 앨범 'Unplugged(언플러그드)'의 수록곡인 '너에게 배운다(My Love)'를 선공개한다.
앞서 지난 18일 발표한 첫 번째 선공개곡 '겸손은 힘들어'는 음원 공개 한 시간 만에 차트 올킬에 성공한 데 이어 5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주요 음원 사이트의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 리쌍은 '겸손은 힘들어'를 통해 60, 70년대 복고 사운드를 완벽히 재연하며 유쾌함을 선사했다. 이에 반해 두 번째 선공개곡 '너에게 배운다(My Love)'에서는 감성 힙합곡을 선보이며 또 한 번의 반전을 예고하고 있다.
'너에게 배운다(My Love)'는 자신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주는 여자에게서 사랑을 배운다는 내용을 담은 곡. 재즈풍의 세련된 그루브 위에 얹혀진 로맨틱하고 센티멘탈한 멜로디, 반복되는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이 조화를 이뤄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리쌍은 오는 25일 8집 앨범 타이틀곡 'Someday(썸데이)'와 앨범 전 수록곡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3년이란 제작 기간을 거쳐 만들었으며 특별히 이 앨범을 위해 결성한 '리쌍 유랑 극단'과 언플러그드 사운드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리쌍은 오는 7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올림픽홀에서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