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A시니어투어
대회명: 2012 시니어 PGA 챔피언십
개최지: 미국, 미시건주 하버 쇼어스 골프클럽(파71·6822야드)
총상금: 200만 달러 (약 23억원)
출전 선수: 김종덕, 톰 왓슨, 톰 레먼, 헤일 어윈, 베른하르트 랑거, 샌디 라일, 프레드 커플스 등
특징: 50세 이상의 프로 골퍼들이 출전해 관록의 샷을 선보일 이번 대회에는 한국선수 중 유일하게 김종덕이 출전한다. 지난해 일본 시니어투어에 진출해 데뷔 첫해에 상금왕 타이틀을 차지한 김종덕은 일본 투어에서 4승을 거둔 자격으로 출전한다.
김종덕 외에도 이 대회 2010년 우승자이자 2006년 라이더컵 주장, 2011년도 시니어투어 상금왕과 올해의 선수로 선정된 톰 레먼과 US 오픈 3승과 챔피언스 투어 45승에 빛나는 헤일 어윈, 마스터스 2승과 2004년 라이더컵 주장을 맡았던 베른하르트 랑거, 마스터스와 디 오픈 챔피언십 우승 경험이 있는 샌디 라일 등의 전설급 선수들이 출전해 세기의 대결을 펼친다.
▲방송 시간
1R~2R(생중계): 25일(금)~26일(토) 오전 2시~오전 4시
3R~FR(생중계): 27일(일)~28일(월) 오전 4시~오전 7시, 캐스터: 이경연, 해설: 임경빈
◆유러피언투어
대회명: BMW PGA 챔피언십
개최지: 영국, 웬트워스 클럽
총상금: 450만 유로 (약 67억원)
출전 선수: 로리 맥길로이, 루크 도날드, 리 웨스트우드, 마틴 카이머, 대런 클락, 저스틴 로즈, 마틴 레어드, 이안 폴터, 토마스 비요른, 알바로 퀴로스, 프란체스코 몰리나리 등.
특징: 현재 세계랭킹 1위 로리 맥길로이, 2위 루크 도날드가 출전해 자존심을 건 한판 대결을 펼친다.
디펜딩 챔피언 루크 도날드는 당시 연장 접전 끝에 세계랭킹 1위였던 리 웨스트우드를 꺾고 닉 팔도, 리 웨스트우드에 이어 잉글랜드 선수 3번째로 세계랭킹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하지만 ‘차세대 골프황제’로리 맥길로이가 선전하면서 루크 도날드와 엎치락 뒤치락하는 1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두 선수가 이번 대회를 통해 승부를 가릴 수 있을지 골퍼들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 외에도 리 웨스트우드를 비롯해 마틴 카이머, 대런 클락, 저스틴 로즈, 마틴 레어드, 이안 폴터, 토마스 비요른, 알바로 퀴로스, 프란체스코 몰리나리 등의 톱랭커들이 대거 출전한다.
▲방송 시간
1R~FR(생중계): 24일(목)~27일(일) 오후 10시~오전 2시, 캐스터: 김동연, 해설: 이신
◆KLPGA투어
대회명: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개최지: 춘천, 라데나GC
총상금: 5억원
출전 선수: 양수진, 김하늘, 이예정, 김혜윤, 심현화, 정연주, 문현희 등
특징:지난 대회에서는 양수진이 우승을 차지했다. 당시 양수진은 심현화를 4홀차로 제치며 우승컵과 함께 상금 1억원을 차지했고, 개인 통산 3승 고지에 올랐다.
한 홀마다 승패가 결정되는 매치플레이 대회이기 때문에 선수들의 집중력이 특히나 중요시 되는 가운데 집중력과 강심장을 가졌다고 평가받는 양수진은 그러나 이번 대회 64강전에서 김초희에게 져 탈락했다.
▲방송 시간
첫째날~마지막날: 24일(목)~27일(일) 오후 2시~오후 5시, 캐스터: 이원정, 해설: 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