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드는 법
1. 그린키위와 플레인 요구르트는 냉동실에 하루 정도 넣어 얼려준다. 플레인 요구르트는 무설탕 저지방 제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나 개인취향에 따라 좋아하시는 맛의 플레인 요구르트를 사용한다.
2. 얼려둔 그린키위의 껍질을 벗긴 후 큼직하게 잘라준다.
3. 플레인 요구르트 역시 케이스에서 꺼낸 후 그린키위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준다.
4. 푸드 프로세서에 잘라둔 그린키위와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어준다.
5. 시럽1~2큰술을 넣어준다. 단맛을 선호하면 시럽을 추가한다. 설탕이 가미된 플레인 요구르트를 사용할 경우 시럽을 생략하거나 양을 줄여준다.
6. 그린키위와 플레인 요구르트를 부드럽게 갈아준다.
7. 푸드 프로세서에서 부드럽게 간 키위아이스크림을 접시에 담아 골고루 펴준 후 냉동실에 넣어 2~3시간 정도 얼린 후 꺼내서 수저로 긁어 그릇에 담아준다.
특히 푸드 프로세서에서 바로 갈았을 때는 쉐이크 정도의 부드러운 상태의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이보다 좀더 사각거리는 식감을 원하실 때는 냉동실에 넣어 다시 얼리고 꺼내면 된다.
훈제 연어 & 키위 롤은 훈제 연어 200g, 키위 2개, 크림치즈 적당량, 무순, 플레인 요거트 100g, 다진 양파 1T, 홀스레디쉬 1t, 딜, 후추를 준비하자.
◇만드는 법
1. 키위는 껍질을 제거하고 세로로 길고 얇게 슬라이스 한다.
2. 플레인 요거트와 다진 양파, 홀스레디쉬, 딜, 후추를 볼에 담아 섞는다.
3. 바닥에 훈제 연어를 깔고, 그 위에 그린키위 슬라이스 두 장을 살짝 겹쳐 깐다.
4. 가운데에 무순과 크림 치즈를 얹고 돌돌 만다.
5. 요거트 소스를 뿌려 완성한다.
키위 두부 카프레제는 키위 2개, 생식용 두부 200g, 생 바질 2장, 썬 드라이드 토마토 조금, 올리브오일 조금, 페스토 소스, 발사믹 글레이즈를 준비하자.
◇만드는 법
1. 키위는 껍질을 제거하고 0.5cm두께로 슬라이스 한다.
2. 생식용 두부는 키위 단면과 비슷한 크기의 원형 커터로 자른다.
3. 썬 드라이드 토마토는 잘게 잘라 놓는다.
4. 그릇에 키위와 두부를 번갈아 가면서 깔고, 그 위에 페스토 소스와 썬 드라이드 토마토를 조금씩 얹는다.
5. 올리브오일과 발사믹 글레이즈를 뿌리고 생 바질 잎을 얹어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