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는 회원들의 나눔 활동 공간인 ‘사이좋은세상’을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보다 많은 회원들이 쉽고 편리하게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에 따라 회원들이 도움을 필요로 한 사연을 올릴 수 있는 게시판이 추가됐고 현금결제 후원 등 참여 방법도 다양해졌다.
이번에 신설된 ‘이야기 공감’게시판에는 누구나 도움이 필요한 사연을 올릴 수 있다. 기사나 방송으로 접한 사연도 가능하며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도 직접 신청해 알릴 수 있다. 게재된 사연 중 공감을 많이 받은 사연은 검토 후 공식적으로 후원 받게 된다.
이를 통해 개별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들의 사연을 싸이월드 일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봉사방법은 노력·재능·해외 등 종류 별로 선택 가능하며 지도에서 자신이 희망하는 봉사 지역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후원방식도 도토리 기부뿐 아니라 카드나 휴대폰 결제를 이용한 소액기부도 가능하다.
이한상 SK컴즈 COO는 “이번 개편으로 회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사이좋은세상이 더 많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나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