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안심 먹거리 제공에 주력하겠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7일오전 11시, 서울 양재동 aT 본사에서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와 aT 김재수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농수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체결한다.
이로써 고객은 aT가 보증하는 우수 회원사의 품질 좋은 제품을 TV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 등 판매채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게된다.
롯데홈쇼핑은 과일, 야채 등 가격 상승폭이 두드러져 구매 부담이 높은 식품군을 주 1회 고정적으로 판매하고,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 내에 ‘aT 전문관’을 별도로 운영해 공동구매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롯데홈쇼핑은 aT 회원사들의 새로운 판매 통로로서의 역할을 자청하며 동반성장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는 “안심 먹거리 구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는 점차 높아지고 있지만 이상기온 등으로 농수산물 가격이 폭등하면서 구매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공신력 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고객의 신뢰를 쌓아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