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男心 울린‘하늘보리’옥외 광고 철거

입력 2012-06-07 08: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웅진식품이 자사 음료‘하늘보리’옥외 광고를 철거키로 했다. 남성 소비자들의 불쾌감을 유발하는 카피를 썼다가 논란이 된 탓 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웅진식품은 이달 1일부터 세브란스병원 등 7개 버스 정류장에“날은 더워 죽겠는데 남친은 차가 없네”라는 카피의 광고를 게재했다.

이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불쾌하다”는 남성 소비자들의 반응이 폭주했다.

하지만 웅진식품은 “광고 문구의 차는 자동차가 아닌 마시는 차음료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궁색한 해명을 내놓으면서 논란이 확대됐다. 차 문구 옆에 하이힐을 그려놓은 것은 자동차를 의미하는 것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반박이 이어졌다.

결국 웅진식품은 6일 페이스북을 통해 “하늘보리 광고가 많은 분들께 불쾌함을 느끼게 한 점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날 교체가 완료될 예정이며 앞으로 광고를 제작하면서 더욱 신중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685,000
    • +1.95%
    • 이더리움
    • 4,356,000
    • +2.18%
    • 비트코인 캐시
    • 487,100
    • +4.44%
    • 리플
    • 637
    • +4.77%
    • 솔라나
    • 202,900
    • +5.73%
    • 에이다
    • 527
    • +5.4%
    • 이오스
    • 739
    • +7.73%
    • 트론
    • 185
    • +2.21%
    • 스텔라루멘
    • 128
    • +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200
    • +5.03%
    • 체인링크
    • 18,720
    • +6.48%
    • 샌드박스
    • 433
    • +8.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