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미디어는 여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마켓들의 정보를 종합·비교 분석해 최저가 앱을 검색해주는 '모아앱(MoaApp)'을 11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스마트폰용 가격 비교 앱 '모아앱'은 구글 플레이, 티스토어, 올레마켓, U+앱마켓, 삼성앱스 등 현재 5개 안드로이드 마켓에 있는 동일 앱의 가격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순차적으로 다른 마켓도 추가 할 예정이다.
'모아앱'의 가장 큰 특징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최저가 정보를 찾아 다운 받을 수 있는 것. 해당 앱 정보 아래 모든 마켓에서의 금액이 일렬로 보여져 한 눈에 가격 비교를 할 수 있으며 터치 한번으로 원하는 마켓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모아앱'은 현재 게임, 엔터테인먼트, 생활·문화, 교육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보기 쉬운 이미지 중심의 리뷰 및 고화질의 플레이 동영상 콘텐츠를 매 주 1000여 개씩 제공할 예정이다.
또 마켓 정보를 합산한 공정한 순위정보를 제공하며 푸시 알림 서비스를 통해 가격 할인, 변동사항, 업데이트 등 유용한 정보를 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다날미디어 장제호 본부장은 "같은 앱이라도 마켓에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해 하나를 다운 받기 위해 각각의 마켓을 검색해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소비자의 합리적이고 편리한 앱 구매를 위해 '모아앱' 개발을 시작했다"며 "IOS 버전도 올해 7월 중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날미디어는 '모아앱' 안드로이드버전 출시를 기념해 어플을 설치한 유저를 대상으로 4주간 영화예매권, 던킨도너츠 커피&도너츠,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문화상품권 등의 기프티콘을 총 2000여 명에게 제공하는 대규모 오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