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동약한의원은 난치, 심지어는 불치라고도 알려져 있는 피부질환인 건선만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한의원이다.
이미 한국에도 상당한 수의 건선(乾癬) 환자가 있을 뿐 아니라 최근 초등학생이나 미취학 어린이 환자가 증가하는 등 그 수가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건선에 관해서는 아직까지 충분히 알려져 있지 않을 뿐 아니라 건선만을 치료하는 전문 의료기관도 드문 실정이다.
때문에 건선은 아토피나 지루성 피부염과는 다른 독립적인 질환인데도 아토피와 유사한 질환으로 취급되거나, 단순 습진이나 지루성 피부염 등 다른 피부질환으로 잘못 진단 받는 경우도 흔하다.
특히 전염성이 있는 것으로 오해받거나 불치로 잘 못 알고 있는 경우도 많아서 건선 환자들에게 큰 심리적 부담이 되고 있다.
이처럼 건선에 관한 일반과 의료계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황 속에서, 강남동약한의원은 건선만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건선 환자들이 빠르고 편안하게 나을 수 있는, 건선에 전문화된 치료법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그 결과를 학회에 논문으로 보고하는 등 건선에 대한 일반의 오해를 바로 잡고 올바른 정보를 널리 알리며, 더 나아가 난치성 질환으로 분류되어 있는 건선 환자들에 대한 정부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강남동약한의원의 노력은 주목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