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3월 기존 SM3의 특장점을 유지하면서도 감성을 중시하며 자신만의 개성을 찾는 젊은 고객층의 트렌드를 반영한 ‘SM3 BOSE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모델은 핵심 타깃인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음악을 좋아하는 고객층을 위해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했다.
기존 SM3 LE의 상위트림(등급)은 RE 하나였지만 동 가격대의 BOSE 스페셜 에디션을 추가해 소비자 성향에 따라서 2가지 상위 등급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RE 트림은 준중형급에서 럭셔리하면서도 최고급 사양을 중시하는 고객을 위한 모델이며 BOSE 스페셜 에디션 트림은 스타일, 개성, 사운드 시스템을 중시하는 고객을 위한 차로 구분된다.
BOSE 스페셜 에디션 전용 트림만의 특별함을 강조하기 위해 B-필러 하단부(운전석 하단부)와 트렁크 리드에 BOSE 외장 엠블럼을 장착했고 오디오 전면 하단부에 사운드 바이 보스를 프린팅했다.
또 기존 트림과의 차별화를 위해 내·외장 디자인을 블랙&화이트로 연출했다. 또 외부 디자인은 SM3 BOSE 스페셜 에디션 전용 17인치 블랙 투톤 휠과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를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