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가 지난 14일 광주 충장로에 100호점을 오픈 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08년 6월 국내에 첫 매장을 오픈한 스케쳐스는 이번 광주 지역 매장 오픈으로 100호점을 돌파하며 서울·경기 지역 50개, 전라도 11개, 경상도 23개 등 전국적인 유통·판매망을 확대했다.
스케쳐스는 지난 2010년 연예계 대표 건강미인으로 손꼽히는 황정음을 모델로 기용하고 기존 러닝법과 차별화된 발 가운데로 딛는 ‘미드풋 스트라이크(Mid foot Strike)’러닝 주법을 소개하는 등 스포츠 풋웨어 시장에 변화를 주도해 젊은 여성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스케쳐스 관계자는 “스타일리시한 대표적인 스포츠브랜드로서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있는 스케쳐스가 100호점을 돌파하며 유통망을 확대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100호점을 계기로 2012년 말까지 전년대비 35% 증가한 130개점까지 늘려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