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CJ오쇼핑에서 51만개가 팔려나가며 1위에 오른 ‘입큰 진동파운데이션’이 CJ오쇼핑의 중국 내 플랫폼인 동방CJ와 일본 CJ프라임쇼핑에서도 인기를 끌고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월 19일, 중국 동방CJ를 통해 진행된 ‘입큰 진동파운데이션 시즌2’의 30분 론칭 방송에서 총 2850개가 판매되며 중국 홈쇼핑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동방CJ의 일반 상품 평균 매출에 비해 약 4배 정도 높은 실적을 보였다.
첫 방송인데다 방송 시간 역시 30분으로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3000건에 가까운 주문 전화가 몰리며 56만 위안(元), 우리 돈 약 1억원 어치가 팔려나갔다.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연이어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는 한국 홈쇼핑에서의 판매 결과와 비교해도 크게 뒤지지 않은 수치다.
입큰 진동파운데이션은 이미 올해 2월 일본 CJ프라임쇼핑에서 론칭해 인포머셜 방송과 온라인몰,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론칭 이후 3개월 만에 판매 규모가 3배 가량 성장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한류 열풍으로 하루 유동인구가 8만~10만명에 육박하는 신오쿠보 거리의 ‘한류 백화점’을 비롯해 30~40여개에 달하는 드러그스토어 매장에서 젊은 고객들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신장영 CJ IMC 상무는 “한국 홈쇼핑 방송에서 인기를 끌었던 상품들을 CJ오쇼핑의 해외 판로를 통해 해외 시장에 동반 진출함으로써 진정한 글로벌 상생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