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포츠 열풍에 ‘하이라이트 마케팅’ 실시

입력 2012-06-21 10: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프로야구, 올림픽 등 스포츠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삼성전자가 경기 중 최고의 순간을 소비자들과 함께 즐기는 신개념 ‘하이라이트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2일 프로야구 경기 중계방송을 통해 홈런 시 축하 메시지를 담은 삼성 스마트에어컨Q의 가상광고를 실시하며 ‘하이라이트 마케팅’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삼성 스마트에어컨Q의 ‘하이라이트 마케팅’은 단순한 브랜드 노출이 아니라 팬들의 즐거움을 극대화시킬 수 내용으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시청자들의 경기 몰입을 방해하는 기존 가상광고들과 달리 홈런이라는 최고의 순간에만 ‘한 Q에 시원하게, 홈~런’이라는 메시지를 노출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경기 중 홈런이 나오지 않을 경우 광고 또한 노출되지 않는 등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의 삶을 여유롭게 만들기 위한 ‘하우 투 리브 스마트(HOW TO LIVE SMART)’ 캠페인의 일환으로 프로야구뿐만 아니라 오는 7월 개막하는 런던올림픽 기간까지 지속적인 ‘하이라이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이 아닌 소비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향후 스포츠 마케팅이 나아갈 방향”이라며 “향후 다양한 ‘하이라이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이 잊지 못할 최고의 순간들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결혼 두고 이견" 정우성ㆍ문가비 보도, 묘한 입장차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09:3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136,000
    • -1.1%
    • 이더리움
    • 4,629,000
    • -2.92%
    • 비트코인 캐시
    • 703,500
    • -1.88%
    • 리플
    • 1,943
    • -3.86%
    • 솔라나
    • 347,000
    • -3.1%
    • 에이다
    • 1,388
    • -6.34%
    • 이오스
    • 1,141
    • +5.94%
    • 트론
    • 289
    • -3.34%
    • 스텔라루멘
    • 726
    • +4.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600
    • -3.62%
    • 체인링크
    • 24,880
    • -2.32%
    • 샌드박스
    • 1,075
    • +72.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