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전문사이트 몽키 3(www.monkey3.co.kr)에 따르면 21일 발매한 정규 1집 마무리 앨범의 수록곡인 ‘정말로 사랑한다면’, ‘그댈 마주하는 건 힘들어’, ‘소나기’, ‘네온사인’, ‘기다려주세요’가 아이돌, 드라마 OST곡들을 단숨에 제치고 톱 5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3월 말 데뷔앨범으로 발표한 정규 1집 역시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벚꽃엔딩’, ‘여수밤바다’, ‘첫사랑’, ‘꽃송이가’, ‘이상형’ 등 전 곡이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권을 모조리 휩쓸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벚꽃 엔딩’은 몽키3 주간차트에서 연속 6주간 톱10에 머물렀고, 정규 1집의 전곡이 차트 30위권 안에 올라 롱런 인기를 구가했다.
몽키3 컨텐츠팀 이정규 팀장은 “버스커버스커가 발표하는 곡마다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올킬’하고 있다”면서 “빅뱅, 리쌍 등 인기 가수들과도 대등한 차트 기록을 보였다. 신인가수답지 않은 놀라운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몽키3에서는 오는 7월 12일까지 몽키3 홈페이지(www. monkey3.co.kr)에서 정회원 가입한 뒤 몽키3 카페(http://cafe.naver.com/mky3) 회원에도 가입해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매주 총 10명에게 ‘UMF KOREA2012’ 무료 관람 티켓을 증정한다. 이벤트 세부 내용은 몽키3(www.monkey3.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