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의 경향을 주도하는 미국 10대들이 후발 업체로 눈길을 돌리고있다고 21일(현지시간) 일간 USA투데이가 보도했다.
마켓리서치 업체인 ‘Y플러스’ 조사에 따르면 10대의 18%가 페이스북 대신 지역 밀착형 서비스인 포스퀘어(Foursquare)로의 체크인을 선호하고 있다.
또 10대의 10%는 브라우징은 핀터레스트(Pinterest)가 페이스북보다 더 좋다고 말했다. Y플러스는 이런 경향이 나타난 이유로 10대가 그들만의 공간을 원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어른들이 페이스북으로 몰려들어 다수를 이루고, 10대가 이들의 ‘친구’로 추가되면서 감시받지 않는 곳을 찾아 떠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를 반영하듯 페이스북의 지난 4월 방문자 수는 1억5800만명으로 1년 전에 비해 5% 증가하는 데 그친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