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K-컨슈머리포트 확대 추진

입력 2012-06-28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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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원25주년 맞아 소비자 정보 제공 주력 다짐

한국소비자원은 올 하반기부터 K-컨슈머리포트를 매월 2회 제공하는 등 앞으로 소비자 정보 제공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28일 개원 25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스마트 시대 도래에 따라 소비자가 신뢰할만한 정보제공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 졌다”면서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해 전문적인 소비자정보 생산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원은 올 하반기부터 K-컨슈머리포트를 통한 품질비교 품목을 확대해 매월 2개 품목에 대한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올해 안에 식기세척기, 디지털TV, 여성용 화장품 등 다소비 제품에 대한 리포트를 발표할 예정이며, 7월 중에는 테이크아웃 커피, 건전지 등에 대한 리포트를 내놓을 계획이다.

소비자원은 또 국내외 전문 시험기관과의 교류 협력 강화를 통해 품질·평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장기적으로는 고가의 내구재, 의료서비스 등으로까지 비교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외 정보 생산 기관과 연계한 글로벌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의 선택 역량을 강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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