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몰, '5분 장보기' 코너 인기급증

입력 2012-07-01 10: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 온라인쇼핑몰인 이마트몰은 '5분 장보기' 코너가 20~30대 여성들의 발길을 잡는 쇼핑 코너로 자리 잡고 있다고 1일 밝혔다.

5분장보기 코너는 고객이 등록된 요리를 선택하면 1400여 가지의 상품 중 해당 요리의 재료만 골라 한 번에 쇼핑할 수 있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코너는 주부의 고민거리인 저녁 메뉴를 해결해 주기 위한 아이디어로 900여 가지 요리의 레시피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 코너의 방문고객 수는 100만명을 넘었으며, 이를 통한 신선·가공식품 등 먹거리 상품의 매출은 15% 이상 증가했다.

특히 여성 고객 중 20대의 비중이 25%로 일반 매출 대비 6% 이상 높다. 20~30대 전체로 보면 매출 대비 8%가량 많은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이마트몰은 케이블 채널 올리브 TV에서 진행하는 전국민 요리서바이벌 대회인 마스터 쉐프 코리아와 연계하여 우승자를 비롯한 참여자들의 레시피를 제공하는 등 계절, 트렌드를 고려하여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다양화 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한동훈 이마트몰 기획운영팀 팀장은 “이마트몰 5분장보기 코너는 주요 고객층이라 할 수 있는 2~30대 젊은 여성고객을 중심으로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이마트몰만의 차별화된 컨텐츠로 자리잡고 있다”며 “현재 운영중인 온라인정육점, 아웃도어 전문매장 외에도 연령, 성별 고객 특성을 파악하여 이마트몰 만의 독자적인 컨텐츠 제공을 통해 고정 고객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홀로 병원가기 힘들다면…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이용하세요 [경제한줌]
  • 길어지는 숙의, 선고 지연 전망...정국 혼란은 가중
  • “잔디 상태 우려에도 강행”...프로축구연맹의 K리그 개막 ‘무리수’
  • 사탕으론 아쉽다…화이트데이 SNS 인기 디저트는? [그래픽 스토리]
  • 김수현, '미성년 교제 의혹' 결국 입 연다…"명백한 근거로 입장 밝힐 것"
  • MG손보 청산 수순 밟나…124만 계약자 피해 우려 [종합]
  • '상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경제계 "우려가 현실 됐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3.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0,051,000
    • -2.91%
    • 이더리움
    • 2,771,000
    • -1.77%
    • 비트코인 캐시
    • 488,100
    • -7.91%
    • 리플
    • 3,326
    • +0.64%
    • 솔라나
    • 181,700
    • -2.83%
    • 에이다
    • 1,038
    • -4.6%
    • 이오스
    • 733
    • -0.95%
    • 트론
    • 332
    • +0.3%
    • 스텔라루멘
    • 403
    • +5.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650
    • +1.41%
    • 체인링크
    • 19,130
    • -4.21%
    • 샌드박스
    • 401
    • -3.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