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뉴얼 리포트와 분기별 실적 등을 앱(App)으로 제공하는 회사가 생겨나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외국인 전용 카지노 회사인 파라다이스는 투자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애뉴얼 리포트와 분기별 실적자료를 볼 수 있는 태블릿 PC용 애뉴얼리포트 앱(App)인 'PARADISE IR'을 런칭했다고 3일 밝혔다.
'PARADISE IR'은 단순한 '책 보기' 기능을 탈피, 태블릿PC에 최적화된 직관적이고 재미있는 시각적 효과를 적용하고 있다.
즉 애뉴얼리포트를 앱용으로 단순히 변환한 형태가 아니라 태블릿PC의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인터랙티브(Interactive) 효과와 함께 사운드와 동영상까지도 포함되어 투자자들이 보고 즐길 수 있게끔 제작됐다.
또 국내 애뉴얼리포트앱 중 최초로 라이브러리(Library) 기능을 갖추고 있어, 애뉴얼 리포트 뿐만 아니라 매 분기별 실적자료가 발표되면 자동 업데이트가 되어 투자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급증하고 있는 안드로이드용 태블릿 PC 사용자를 위해 ios 버전은 물론 국내 최초로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제작됐다.
'PARADISE IR'의 기획 및 진행을 맡은 IR큐더스 김정수 본부장은 "관광레저 전문기업이라는 파라다이스의 기업 이미지에 걸맞게 게임을 즐기듯 기업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고 설명했다.
'PARADISE IR'은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파라다이스'나 '애뉴얼 리포트' 검색어를 통해 찾을 수 있으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