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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슈머는 기업의 생산자(Product)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말로 소비자가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꼬꼬면’ 개발자인 이경규씨는 ‘앵그리꼬꼬면’의 개발 의도와 컨셉을 설명하고 선정된 50명의 ‘앵그리꼬꼬 프로슈머’와 함께 시제품 시식을 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규씨는 “‘앵그리꼬꼬면‘은 ’꼬꼬면‘을 선보일 당시 미공개했던 빨간 국물 레시피를 상품화하는 것”이라며 “제품 개발 컨셉은 신선, 화끈, 담백, 쫄깃 이 4가지가 포인트다”라고 말했다.
강민수 팔도 중앙연구소 책임연구원은 “팔도의 30년 노하우가 들어있는 액상스프로 신선한 맛을 유지하고, 청양고추보다 5배 더 매운 하늘초 고추를 사용하여 차원이 다른 숙성된 매운맛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용민 팔도 마케팅팀장은 “‘앵그리꼬꼬 프로슈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 놀랐고, 그 분들의 의견을 수용하여 개선된 제품을 2차 모임 때 다시 공개할 예정이다”라며 “앵그리꼬꼬면은소비자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이경규씨의 라면 노하우 및 팔도의 기술력이 결집된 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프로슈머의 의견에 따라 제품이 다양하게 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차 모임은 오는 13일에 실시되며 개선된 제품 관능테스트와 패키지 디자인 선호도, 마케팅 활용 아이디어를 교환할 예정이다. 3차 모임은 8월 3일에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방문해 최종완성된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