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2/07/20120709102038_210802_500_333.jpg)
▲SK그룹 '적정기술 이노베이션 캠프' 참가자들이 지난 6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사회적기업에 대한 아이디어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있다.
지난 6~7일 양일간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된 적정기술 이노베이션 캠프는 적정기술을 통한 사회적기업 설립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전문가들의 도움으로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 전 단계로 정립해 나갈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부터 2개월간 진행한 적정기술 관련 아이디어 공모 지원자 중 최종 선발된 25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한 ‘현장과 적정기술’이라는 주제강연 등 적정기술과 사회적기업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열렸다.
SK그룹은 오는 24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을 개최, 적정기술 관련 사업 계획서를 공모해 참가자들 가운데 우승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앞으로 SK는 유용한 적정기술을 발굴하고 이를 현지형 사회적기업으로 발전시킴으로써 글로벌 이슈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SK그룹 '적정기술 이노베이션 캠프' 참가자들이 지난 6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사회적기업 아이디어에 대한 토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