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는 “음악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가수 아이유를 자사 모델로 발탁했다”며 “오픈마켓 후발주자라는 이미지를 벗고 시장 톱 브랜드로 올라선 만큼 명실상부한 ‘대세’ 아이유를 통해 프리미엄 쇼핑몰 이미지를 강화시킬 수 있을 것”고 설명했다.
또 11번가는 여성그룹 ‘글램(GLAM)’을 전속모델로 선정했다.
글램은 스타제조기 방시혁이 키우는 걸그룹으로 이미소, 트리니티, 박지연, 다희, 지니 등 다섯 명으로 구성됐다. 아직 공식 데뷔 전이나 자신들의 이름을 내건 ‘리얼뮤직드라마 글램(MTV)’에 출연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팀 멤버인 이미소는 ‘스타오디션 위대한탄생(MBC)’을 통해 실력을 인정 받으며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아이유를 통해 11번가의 높아진 위상을 확고히 하고 떠오르는 신인 ‘글램’과는 10~20대 젊은 고객들을 타깃으로 한 레저와 패션 상품 브랜딩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