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18일 유럽 클럽 대항전으로 각국 1부 리그의 상위 팀이 출전하는 UEFA 유로파리그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회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회사측은 그동안 독일의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바이에른 레버쿠첸, 프랑스의 올랭피크 리옹, 이탈리아의 AC 밀란, 러시아의 CSKA 모스크바 등 유럽 전통의 명문 축구 클럽을 후원해왔다.
이번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오는 2015년까지 총 3시즌의 대회에서 공식 후원사로 활동한다. 대회 기간 동안 경기장 보드 및 LED 광고판, 미디어 월 등을 통해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하고 UEFA 유로파 리그 로고, 휘장 등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UEFA 유로파 리그는 챔피언스 리그와 함께 유럽 축구 클럽 대항전의 양대 산맥으로, 유럽은 물론 전세계로 중계되는 만큼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축구가 가진 역동성과 감동의 순간은 한국타이어의 모토인 '드라이빙 이모션'과 부합되는 특성이기 때문에 이번 후원 계약은 유럽 지역 마케팅 전략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라고 강조하며 "특히 UEFA 유로파 리그는 세계 축구 리그에서 가장 열정적인 경기 중 하나로, 유럽은 물론 전세계 스포츠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