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www.shinhaninvest.com
‘따뜻한 금융캠프’는 재능기부를 통해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신한금융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따뜻한 금융’의 일환이다. 이번 금융캠프는 보드게임을 통한 모의주식투자 등 체험학습과 미래의 경제주체인 청소년들에게 자본시장의 흐름과 금융상식을 알리는 행사다.
참여학생들은 한국거래소(KRX)를 방문하고, 신한금융투자의 주요부서(트레이딩센터, 리서치센터, 글로벌사업부, 채권영업부, IB그룹 등)를 견학하는 등 자본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는 금융투자업의 역할과 비전을 생생히 체험하게 된다.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가 참여대상이며, 7월 19일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6회에 걸쳐 16개 학교 총 2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따뜻한 금융캠프’는 간헐적으로 진행되어온 어린이, 청소년 대상 금융경제 교육이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아지면서 방학을 이용한 정기 금융교육으로 확대된 것이다. 지난 4월 신한금융투자와 서울시남부교육지원청이 MOU를 맺고, 교육청 관내 소속 중,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정례화하자는 게 계기가 되었다.
신한금융투자 박성기 기업문화부장은 “학생들이 대한민국 자본시장 한 복판의 현장을 체험하고, 내일의 금융인으로서 꿈을 키워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