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CU(옛 훼미리마트)를 제치고 편의점 부문에서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은 19일자 기준 BSTI(Brand Stock Top Index) 결과 세븐일레븐이 864.2점을 얻어 861.9점으로 얻은 CU를 2위로 떨어뜨렸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그동안 편의점 부문 3위에 머물렀으나 지난 2010년 바이더웨이를 인수하면서 브랜드가치가 본격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CU는 2006년 당시 LG25(GS25)를 누르고 1위에 오른뒤 정상을 유지하다가 6년만에 세븐일레븐에 자리를 내줬다. 특히 CU는 최근 브랜드명을 변경해 인지도가 하락하는 등의 요인으로 순위가 내려간 것으로 브랜드스탁은 분석했다.
한편,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만점은 1000점이다. 평가 대상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180여개 산업 부문의 대표 브랜드 800여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