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1등은 한 사람이지만 마음 1등은 모두가 될 수 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운영사인 NHN,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함께 23일부터 오는 8월24일까지 한달 동안 네이버에서 '인성교육 대국민 설문조사와 인성교육 중요성 공감 캠페인'을 벌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문은 5개의 선택형 질문과 1개의 완성형 질문을 포함해 총 6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선택형 질문은 △올바른 인성을 갖추는 것이 앞으로 사회생활에서 더 중요해 질 것인지 △더불어 사는 능력(나눔, 배려, 봉사 등) △긍정적인 태도 △정직성 등에 대한 우리나라 학생들의 현재 인성 수준 인식 △집단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현장을 목격했을 때의 대응 행동에 대한 응답을 통해 갈등상황에서의 참여의식 정도를 묻는다.
완성형 질문 1개 문항은 '인성은 ○○○○○다'라는 질문을 통해 현재 우리나라 국민들은 인성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묻는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네이버 메인 화면 좌측 하단 배너(송지효 홍보대사 이미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설문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가족관광 상품권 100만원권(1명), 삼성 디지털 카메라(2명), 도서문화상품권 5만원권(30명), 던킨 미니 도너츠 세트(1000명)를 준다.
당첨자는 오는 8월29일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 교육과학기술부페이스북 및 에듀넷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