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이 계속되면서 적은 돈을 들이고도 분위기를 크게 바꿀 수 있는 ‘립스틱 효과’가 뚜렷해지고 있다. 이에 뷰티 브랜드들은 굳게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자 구매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고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거나 대용량 사이즈의 제품을 출시 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소망화장품은 8월31일까지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준비된 사은품으로는 트래블 지퍼팩, 핑크플라워 파우치 등이 있다. 행사는 전국 뷰티 크레딧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에코퓨어, 다나한, 꽃을든남자 등 브랜드 상관없이 5만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쿨링백을 제공한다.
멜비타에서는 구매 금액별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샘플키트와 우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8월1일부터 한정수량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이벤트 쿠폰을 소지하고 온 고객에 한해 3종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8월1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스킨푸드에서도 26일까지 4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두피케어 샴푸, 빙하수 멀티 젤, 블랙슈가 딥 클렌징 크림 등 여행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바캉스 6종 키트’를 여행용 파우치에 담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또 소비자들의 지갑이 굳게 닫히면서 대용량 화장품 출시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최근 소망화장품에서는 300ml 대용량의 ‘꽃을든남자 에코플라워 워터파워 크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였다. 젤 타입 수분크림으로 유해환경으로부터 손상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한방 브랜드 설화수도 피부 수분 증발을 방지하는 수분선크림 ‘수율선크림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수율선크림’은 황금추출물이 외부 자와선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해 피부 손상을 막아주고, 한방 해조 추출물이 캡슐화되어 있는 수율환이 피부에 수분을 깊게 공급해 자외선에 의한 수분 증발을 방지해주는 수분선크림이다.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단순구매 보다 상품과 함께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제품에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 며 “이러한 스마트한 소비자를 위해 하반기에도 할인 이벤트나 판촉물 증정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지적으로 펼칠 계획”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