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려(呂), 브랜드파워지수(BPI) 헤어 부문 1위

입력 2012-07-24 09: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는 24일 글로벌 마켓 리서치 회사인 TNS가 주관하는 2012년 상반기 브랜드파워지수(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헤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브랜드파워지수(BPI)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한 다음 이를 지수화한 것으로 이번 조사는 최근 6개월 이내 헤어 케어 제품을 구입한 서울, 경기, 부산, 대구, 광주 지역의 25~54세 여성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려는 인지도와 선호도, 신뢰도를 나타내는 인식 성과 항목과 구매율과 만족도를 나타내는 구매 성과 항목, 사용량 점유율과 사용액 점유율을 나타내는 시장 경쟁력 성과 항목을 종합 평가한 결과 63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려의 브랜드파워지수(BPI) 1위 선정은 아모레퍼시픽의 40년 한방 연구에 기반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선호도와 신뢰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시장 경쟁력 성과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는데 이는 한방 샴푸 시장 12분기 연속 1위, 국내 전체 샴푸 시장 누적점유율 1위 달성(2012년 1월~4월 누적기준, 닐슨 집계) 등을 통해 미리 확인한 바 있다. 또한 지난 5월 탈모방지제 최초로 한방 주성분(황금, 감초)을 함유해 리뉴얼 출시한 ‘자양윤모 샴푸’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은 점도 주효했다.

윤세노 브랜드 매니저 팀장은 “앞으로도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대표 헤어 브랜드로서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새 학기 전 내 아이 안경 맞춰줄까…‘서울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신청방법은 [경제한줌]
  • "TV만 틀면 나온다"… '다작의 아이콘' 전현무가 사는 '아이파크 삼성'은 [왁자집껄]
  • 단독 “판사 여기 숨어 있을 거 같은데”…‘서부지법 사태’ 공소장 보니
  • '국가대표' 꾸려 AI 모델 개발 추진…"중·소·대기업 상관없이 공모" [종합]
  • [날씨] 전국 맑고 '건조 특보'…시속 55km 강풍으로 체감온도 '뚝↓'
  • 트럼프發 반도체 패권 전쟁 심화…살얼음판 걷는 韓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창업 도전 해볼까…카페 가맹점 평균매출액 1위는? [그래픽 스토리]
  • ‘나는 솔로’ 24기 광수, 女 출연자들에 “스킨쉽 어떠냐”…순자 “사기당한 것 같아”
  • 오늘의 상승종목

  • 02.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979,000
    • +0.68%
    • 이더리움
    • 4,056,000
    • +0.17%
    • 비트코인 캐시
    • 480,000
    • +0.67%
    • 리플
    • 3,993
    • +4.34%
    • 솔라나
    • 255,300
    • +0.91%
    • 에이다
    • 1,160
    • +1.13%
    • 이오스
    • 950
    • +2.37%
    • 트론
    • 354
    • -2.75%
    • 스텔라루멘
    • 503
    • +1.2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800
    • +0.18%
    • 체인링크
    • 26,880
    • -0.59%
    • 샌드박스
    • 546
    • +0.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