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소셜픽’정식 오픈…“이용자 반응까지 검색”

입력 2012-07-26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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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 반응이 높은 이슈와 그에 따른 문서를 자동으로 선별해서 제공하는 이슈 검색서비스 ‘소셜픽(social pick)’을 정식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실시간 이슈 검색어’가 단순 검색수만을 기준으로 순위를 제공했다면 ‘소셜픽’은 검색수는 물론 댓글수, 추천수, 트위터 반응까지 분석해 이용자들의 참여가 집중된 이슈를 선별해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해당 이슈에 대한 실시간 베스트 뉴스, 가장 많이 추천된 게시글 등 신뢰도 높은 정보와 뉴스 댓글, 트위터를 통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반응을 함께 제공해 이슈 파악에 용이하다.

지난 3월 말 베타 오픈한 ‘소셜픽’은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일평균 40여개의 이슈를 제공했고 일평균 검색수는 220만건으로 나타났다. 단일 이슈별 최대 검색수는 180만 건에 달했다.

특히 올림픽 시즌을 맞아 ‘소셜픽’에 올림픽 카테고리를 새롭게 추가, 올림픽에 대한 이슈 및 반응을 한 번에 볼 수 있게 됐다.

다음 김상균 검색본부장은 “소셜픽은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통해 이용자의 반응을 자동 분석, 이슈를 추출하고 반응의 근거가 되는 문서와 뉴스 댓글, 트위터를 함께 보여준다”며 “이용자들이 정보의 홍수 속에서 쉽고 빠르게 이슈를 파악할 수 있도록 앞으로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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