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의 배당주 투자랩 ‘MY W 배당 Plus 랩’이 최근 약세장 속에서도 코스피 대비 20% 내외의 초과 수익률을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26일 동양증권은 예상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에 투자하는 MY W 배당 Plus 랩의 6개월과 1년간 평균운용수익률(지난 24일 기준)이 각각 11.83%, 7.12%로 같은 기간 코스피 지수 하락률 8.00%, 17.38%와 비교해 19.83%, 24.5%의 초과 수익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최근 스페인발 유럽 재정위기 재부각에 따른 급격한 변동장 속에서도 1개월 수익률 6.55%로 선방하고 있다.
동양증권이 운용하는 주식형 랩어카운트 MY W 배당 Plus 랩은 당사 리서치센터의 배당 유니버스(Universe)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배당을 지급해 온 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검증된 수익모델인 동양배당지수를 활용해 사업 안정성이 높고 실질배당수익률 확보 및 안정적인 시세흐름을 통한 자본이익 추구로 저금리 시대에 적합한 투자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국채 3년물 수익률이 3%를 하회하면서 고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배당수익률 자체의 투자 매력도및 시세 차익 가능성 측면에서 하반기에도 우수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조원복 동양증권 고객자산운용팀장은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은 경기가 안 좋을 경우 방어주로서의 특성을 보인다”며 “경기 불확실성이 높고 저금리가 지속되는 현재 상황이 투자의 적기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상품의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고 랩수수료는 최초 가입일로 부터 매 3개월마다 자산 평균잔액의 0.55%를 후취한다. 동양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지점과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