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 된 ‘네이트TV’는 ‘GO 런던’ 메뉴를 통해 런던올림픽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대회기간 중 수영, 양궁, 축구 등 각 종목 하이라이트 영상이 실시간 업데이트돼 빠르고 쉽게 볼 수 있고, 대한민국 경기일정과 메달순위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런던과의 시차로 새벽에 생중계되는 경기를 보지 못한 이들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라이트영상과 대회 정보는 PC와 모바일 버전 네이트 ‘GO 런던’ 특집 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또‘네이트TV’를 통해 TV 시청 중에 내 의견을 작성, 다른 시청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TV톡’ 서비스도 운영한다. TV톡은 같은 경기를 보고 있는 다른 시청자들의 의견을 확인할 수 있고, 내 의견도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쉽게 작성 가능하다. 또 스마트폰 앱인 ‘네이트 TV검색’과 스마트TV 서비스인 ‘네이트TV’를 연동, 스마트폰으로도 의견을 입력할 수 있다.
시청자들은 삼성전자 스마트TV를 통해 제공되는 ‘네이트TV’로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추천 받고, 다른 시청자들과 의견을 공유하며 검색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장준영 스마트TV사업 TF장은 “네이트TV를 통해 이번 런던 스포츠 빅이벤트 응원이 보다 새롭고 즐거운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며 “네이트TV를 통해 보다 손쉽고 빠르게 시청의견을 올리고 실시간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새로운 TV콘텐츠 이용경험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컴즈는‘네이트TV’ 오픈을 맞아 대한민국 최종 순위를 맞추는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응모한 시청자 추첨을 통해 삼성 스마트TV(1명),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4명), 아이스크림(1000명) 등 경품을 증정하고 전국 삼성전자 매장에서 서비스 체험 및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