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닷컴 사이트 캡쳐)
29일 올레닷컴 측은 공식홈페이지에 “KT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 저희 KT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우선으로 노력해왔으나, 소중한 고객님의 정보가 유출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고 사과했다.
이어 “경찰 수사결과발표를 통해 밝혀진 바와 같이 이번 사고는 그 동안 국내에서 음성적으로 활동해 온 범죄 조직들이 침해를 시도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그 과정에서 KT는 일부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용의자에 불법 수집되는 상황을 감지하고, 경찰에 즉시 신고하여 현재 범죄 조직 전원이 검거되고, 범죄 조직이 불법 수집한 개인정보 또한 전량 회수됐다”고 전했다.
또 “KT는 침해 감지 이후 불법으로 접근한 IP를 즉시 차단하고 보안을 한층 더 강화하는 한편, 지속적인 감시로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조치를 완료했다”며 “KT는 이번 일을 계기로 내부 보안체계 강화와 전 직원의 보안의식을 철저히 해 향후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 고객정보 해킹으로 870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 개인정보 유출 여부는 올레닷컴(Olleh.com) 사이트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