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올해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가 세계 4위 자리를 지킬 전망이라고 5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가 밝혔다.
미국(22억9270만달러)과 일본(17억4020만달러), 영국(5억5810만달러)이 나란히 1~3위를 차지할 것으로 이마케터는 예상했다.
한국은 올해 광고지출 규모가 4억5080만달러에 달해 전년보다 40% 급증할 것이라고 이마케터는 내다봤다.
이어 이마케터는 내년에 5억4320만달러·2014년 6억2470만달러·2015년 6억9400만달러·2016년 7억6340만달러 등으로 한국의 모바일 광고시장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전 세계 모바일 광고지출은 64억3970만달러로 전년보다 62%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마케터는 올해 아시아·태평양지역의 광고지출 규모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나 내년부터는 미국의 급격한 성장에 북미가 최대 시장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케터는 오는 2016년에 미국 시장이 103억3810만달러에 달해 전체 시장의 약 절반을 차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