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삼성 지펠 T9000 냉장고가 출시 한 달 만에 1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출시 후 한 달 동안 하루에 330대 이상이 판매된 것으로 2010년 출시해 주목 받았던 양문형 냉장고 ‘마시모주끼’ 출시 당시와 비교해도 동일 판매기간에 400%가 넘는 판매 속도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펠 T9000 신제품 출시에 앞서 매장에 제품을 조기 진열해, 소비자들이 런칭과 함께 제품을 바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고, 미디어데이·프리미엄 런칭 파티 등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고객과의 접점인 매장 진열에서도 차별화된 전략을 펼쳤다. 제품이 부각될 수 있도록 진열 공간과 수량을 확대했고 특히 백화점의 경우, 프리미엄 제품의 플래그십 스토어 개념을 도입해 매장 전면에 제품을 과감하게 배치해 매장 방문 고객 뿐만 아니라 백화점 일반 고객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AK 분당점 황진식 점장은 “매장 전면 진열로 고객들의 관심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며 “현재 우리 매장에서 판매되는 냉장고 중 절반 이상이 T9000일 정도로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대단하다”고 전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담당 사장이 생활가전사업부를 맡은 지 7개월 만인 지난 7월4일 공개한 지펠 T9000은 여성 소비자의 사용환경에 맞춰 냉장실과 냉동실을 T자형으로 나눠 와이드 상냉장, 서랍식 하냉동을 구현한 혁신적인 T-타입의 제품이다.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을 읽어 혁신적인 ‘와이드 상냉장-서랍식 하냉동’의 새로운 T타입 구조는 물론 음식별로 4단계 온도 변환 기능을 갖춘 지펠 만의 음식 보관 기술인 ‘참맛 냉동실’, ‘트리플 독립냉각’ 등 삼성의 냉기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특히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한 ‘이온살균청정 기술’과 리얼 스테인리스 소재의 고품격 디자인으로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전자 마케팅팀 박종갑 전무는 “국내 최초 출시한 혁신적인 T타입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적기에 강력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T9000이 여자들의 가장 갖고 싶은 냉장고가 될 수 있도록 입체적인 마케팅을 적극 펼쳐 나갈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