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는 자사의 통합 모바일 청구서 서비스 ‘엠포스트(MPost)’가 사용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엠포스트는 LG CNS가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 모바일 청구서 서비스다. 기업들이 발행하는 종이나 이메일 청구서를 단 한 개의 엠포스트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청구서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지난해 5월 서비스를 시작한 엠포스트는 개시 이후, 지난해 말 기준 100만 사용자를 돌파하는 등 스마트폰 가입자의 증가와 함께 빠른 보급속도를 기록해 왔다.
현재 카드·통신·보험·도시가스·방송 등 5개 산업영역을 포함해 BC카드·신한카드·LG유플러스 등 7개 기업에 모바일 청구서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서비스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엠포스트는 국내 모든 이동통신사를 통해 iOS와 안드로이드OS를 모두 지원,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일반 휴대폰에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엠포스트의 모바일 청구서 서비스는 해당 기업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경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엠포스트 앱을 다운받아 앱 내에서 직접 신청도 가능하다.
LG CNS 손준배 아웃소싱사업부문장은 “엠포스트는 사용자에게는 모바일 청구서의 편리함을, 기업 고객에게는 획기적인 비용 절감과 맞춤형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 스마트한 서비스”라며 “이번 200만 사용자 돌파를 계기로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